우리금융그룹, 2021년 디노랩 스타트업 모집
우리금융그룹, 2021년 디노랩 스타트업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1.03.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에 참여할 통합 2기 사업자 공모
핀테크, 뉴딜, ESG 등 그룹 추진 사업과 연관된 기술·서비스로 확대
그룹사 공동사업으로 본계약 16건 체결, 452억원의 직접투자도 완료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기업을 모집한다.

특히 올해 공모는 자회사가 실제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연관된 기술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핀테크 분야는 물론 AI, 데이터, 블록체인, 생활금융 플랫폼, 인증 등 디지털뉴딜과 ESG분야까지 확대됐다.

신청은 다음달 23일까지 디노랩 육성기업인 (주)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 받는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독립된 사무공간(성수동 공유오피스) ▲우리금융그룹 IT 실무자가 진행하는 금융IT 교육 ▲벤처캐피탈, 세무사, 전문마케터 등 외부전문가가 진행하는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유치와 사업화 ▲디노랩베트남을 통한 신남방 진출 ▲우리금융그룹 자회와의 사업협력 등을 지원 받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하고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자산신탁,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지난해에만 스타트업과 총 7건의 본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협력을 추진해왔다.

앞서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54개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6건이고 48건에 대해서는 총 452억 규모의 직접투자도 진행했다.

스타트업의 양적 발굴보다는 발굴 기업과의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통한 빠른 협업을 추구하고 있으며 사업협력과 투자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디노랩과 함께 금융의 혁신을 도모할 스타트업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며 “전 그룹사가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