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ESG 마케팅 본격 '시동'…친환경 착한소비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 ESG 마케팅 본격 '시동'…친환경 착한소비 이벤트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1.03.17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ESG경영 일환으로 다양한 ESG 마케팅 진행 예정
우리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소비 이벤트를 진행 한다.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소비 이벤트를 진행 한다. 사진=우리카드.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본격적으로 친환경소비 이벤트를 진행 한다.

먼저 새벽배송 업체인 오아시스마켓과 함께 친환경 소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일까지 유기농 우유, 무농약 콩나물, 무항생제 한우등심 등 해당 품목을 우리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3000원 즉시할인 혜택을 준다. 이 제품들은 생산-가공 전 과정에서 환경과 사회·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착한소비를 지향하며 만들어졌으며 제품 배송도 친환경 포장(친환경 아이스팩과 친환경 펄프 보냉박스)으로만 구성됐다. 

또 BGF리테일이 운영 중인 CU편의점(전국 1만5000개 점포)과 GET커피 타임세일 이벤트도 있다. 기간은 3월 말일까지 진행되며 오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2시간 동안 우리카드로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텀블러 사용 시에는 200원을 더 할인 받을 수 있다. GET커피는 즉석원두커피 제품으로서 친환경 원두만을 사용하며 전용컵도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무형광, 무방부, 무표백의 크라프트 컵으로 제공된다. 

이어 친환경차 브랜드인 테슬라 전 차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있다. 이달 말일까지 우리카드(개인 신용카드)로 테슬라 차량 구매금액 100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테슬라 ACC’(차량모델별 플로어 매트)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내달 30일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여기에 테슬라 전 차종은 우리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2%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친환경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제휴사와 함께 다양한 ESG 마케팅을 진행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이달 5일 ESG 경영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ESG Green 선포식’을 개최하고 친환경·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 슬로건 ‘YES GREEN’을 선포하며 ESG 경영 본격화를 선언한 바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