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경제-빅션, 스마트 주택개발 자문 MOU 체결
도시와경제-빅션, 스마트 주택개발 자문 MOU 체결
  • 이동욱
  • 승인 2021.03.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콘텐츠 공동제작 체계 구축
(왼쪽부터)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조윤미 빅션 대표, 주용남 도시와경제 소장. 사진=도시와경제 제공
(왼쪽부터)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조윤미 빅션 대표, 주용남 도시와경제 소장. 사진=도시와경제 제공

[스마트경제] 부동산컨설팅기업 도시와경제는 빅션과 스마트 주택개발 자문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7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빅션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부동산 콘텐츠 교류·자문 및 마케팅과 공동제작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

도시와경제는 부동산 개발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지식과 교육, 마케팅 경험 등을 활용해 빅션이 추진 중인 부동산 관련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도시와경제가 운영 중인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부동산 이슈와 정보 등을 구독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의 콘텐츠도 강화할 예정이다.

빅션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경제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유통시장의 '라이브 커머스' 붐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실시간 동영상 방송과 쇼핑이 결합된 판매 방식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간 생동감 있는 상품 정보 교류와 쌍방향 소통 환경을 구축했으며 향후 부동산 분야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팽창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업계 선두주자인 빅션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집객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활로를 모색 중인 부동산 시행·개발·마케팅 업계에 보다 새롭고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