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프로젝트 블루아워’의 첫걸음 ‘온(On)택트 해커톤’ 개최
우리은행, ‘프로젝트 블루아워’의 첫걸음 ‘온(On)택트 해커톤’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3.2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 사진=우리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우리은행은 예비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성장 프로그램 ‘프로젝트 블루아워(Project Blue hour)’의 첫걸음인 ‘우리은행 온(On)택트 해커톤 대회'를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개최한다.

‘프로젝트 블루아워'는 태양이 솟아 세상이 빛을 보기 직전의 새벽시간으로 아직 빛을 보기 전의 미완성 스타트업 기업이나 우리은행의 블루아워를 통해 세상의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술력으로 온 세상에 빛이 되자란 의미로 창업 이전 아이디어 단계부터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때까지 기술개발, 창업, 투자 등 전과정을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기존 지원사업이 아이디어 발굴, 포상, 공간제공 위주였다면 ‘프로젝트 블루아워'는 예비창업자가 은행 직원으로 채용돼 은행 내부 시스템을 직접 활용, 본인의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지는 색다른 포맷으로 구성돼 있다.

그 첫단추인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팀을 이뤄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Digital 금융을 선도할 혁신적인 서비스'로 대회 참가자들은 우리은행 API와 AWS(아마존웹서비스)의 AI기술 등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의 아이디어가 구체적인 결과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대회심사를 거쳐 총 10팀을 선발,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특전으로 수상자 전원에게 우리은행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해줄 예정이다. 또한 개발환경 지원을 위한 기술 개발공간(Unique' On)을 제공하고 Unique' On 입주자 중 개발 우수 인력에게는 우리은행 전문인력 지위부여 등 기술개발, 검증까지 다방면으로 기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온(On)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서류 접수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18일까지다

향후 참가자가 법인 설립 시 지분 투자,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디노랩’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 온(On)택트 해커톤 대회를 계기로 스타트업을 꿈꾸고 노력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강력한 희망의 울타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은행의 ‘프로젝트 블루아워’를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할 때까지 든든한 디지털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