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극영화과, 영상제작전문기업 ㈜413과 산학협력 체결
대경대 연극영화과, 영상제작전문기업 ㈜413과 산학협력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3.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수업 이제 영상으로 시청하세요”
김정근(왼쪽)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와 김소희 ㈜413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경대.
김정근(왼쪽)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와 김소희 ㈜413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경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가 30일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연극, 연기, 방송관련 전공수업을 다양화 하기 위해 영상컨텐츠 전문제작사 ㈜413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영상전문 제작사 413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 사업체’로 선정되면서 비대면영상제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사업체로 배우 아티스트들의 연기영상, 뮤지컬, 실용음악 클래식 노래 영상, 연주영상, 인터뷰 영상, 이미지 영상 등을 제작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웹드라마 ▲전공수업 영상콘텐츠 ▲비대면 전공수업 영상 ▲배우 아티스트 연기영상과 이미지. 연극공연 영상 등을 제작하고 유튜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게 된다. 

또한 웹 드라마, 웹 씨어터 등의 영상컨텐츠 제작을 통해 배우들에게는 출연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소통하는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김건표 대경대 연극영화과 교수(학과장)은 “이번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방송, 영화, 연극분야에서 활동 하게 되는 배우들을 대거 발굴하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영상 수업과 전공학생들의 다양한 제작 참여가 이루어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경대 연극영화과는 올해로 학과를 개설한지 22년째 되는 해로 연극, 방송, 영화 분야에서 동문들이 다양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졸업시(4년)까지 학생 1인당 연극공연 14편, 웹드라마 1편, 창작뮤지컬 1편 이상 이수를 해야 졸업할 수 있는 학과로 전국 전공대학연극경연 대회에서 연기상, 작품상, 대상 등 다양한 분야를 석권해오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