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정릉스쿨’ 운영팀 모집
서경대 캠퍼스타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정릉스쿨’ 운영팀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1.04.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개발과 문화예술 소양 확대, 지역 활성화 돕기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 실험 등 진행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인 ‘정릉스쿨’을 운영할 사업팀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서경대.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인 ‘정릉스쿨’을 운영할 사업팀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서경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경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지역활성화 프로젝트인 ‘정릉스쿨’을 운영할 사업팀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정릉스쿨’은 지역환경 개선, 지역주민과 상인의 역량개발, 문화예술 향유, 나아가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실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젝트로 이번 모집을 통해 9개 팀 내외를 선발하여 연말까지 프로그램 운영비, 사업운영 진행공간, 사무설비 등 다양한 혜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9개 팀 내외에게는 제안 프로그램 내용을 고려해 최소 100만원, 최대 300만원까지 운영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예술분야의 차별화된 다양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서경대에서는 운영팀에게 3D 프린터실, AR·VR 실습실, 회의실과 세미나실 등 사업수행에 필요한 공간과 설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분야에서 창의적 프로그램 운영, 지역활성화 행사와 캠페인 수행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지향하는 서비스 사업 운영,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 · 강좌 ·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구체성, 창의성, 수행역량, 공익성, 예산계획의 적절성 등에 따라 서류심사와 대면발표심사를 거쳐 4월 30일 지원대상을 최종 확정한다. 

한정섭 서경대 예술대학, 예술교육센터장(서경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총괄)은 “서경대는 지역과 상생하는 캠퍼스타운 조성사업단의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2021년 ‘정릉스쿨’의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