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티맵모빌리티 합작사 ‘우티' 공식 출범
우버, 티맵모빌리티 합작사 ‘우티' 공식 출범
  • 복현명
  • 승인 2021.04.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글로벌 혁신 기술 기업 우버가 SK텔레콤의 자회사 티맵모빌리티와 합작회사 우티 유한회사(UT LLC)를 공식 출범했다.

우티의 최고경영자(CEO)는 톰 화이트(Tom White) 우버 한국 총괄이 내정됐다. 톰 화이트 최고경영자 내정자는 2015년 우버에 입사해 호주, 베트남, 일본, 한국 등에서 사업을 맡으며 우버의 글로벌 성장을 주도했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SK 출신의 오명훈 총괄이 수행한다. 오명훈 CFO는 2001년 SK 그룹에 입사해 SK텔레콤과 SK홀딩스에서 IR, 글로벌 M&A 수행, 터키지사장 등을 역임한 글로벌 재무 전문가다.

우티는 올해 중순 우버택시와 티맵택시를 통합한 새로운 서비스와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택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합리적인 운임체계, 승객과 기사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기능 등을 적용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통합 서비스가 나오기 전까지는 지금과 동일하게 우버와 티맵모빌리티가 제공 중인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톰 화이트 우티 최고경영자 내정자는 “새로운 합작회사로 국내 모빌리티 시장의 새 장을 열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우버의 탁월한 기술력과 글로벌 전문성이 티맵모빌리티의 뛰어난 맵핑 서비스로 구성된 네트워크와 결합한다면 우티는 국내에서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와 혁신을 승객과 드라이버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