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분양 중
현대엔지니어링, ‘원에디션 강남’ 분양 중
  • 이동욱
  • 승인 2021.04.0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커뮤니티·주거 서비스 선봬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스마트경제] 강남 ‘스포월드’ 가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분양 중이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 근린생활시설 ∙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 ∙ 학동로 ∙ 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우수하다.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 ∙ 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 ∙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 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복합문화공간 라움아트센터를 비롯 LG아트센터 ∙ 선정릉 등 문화공간이 인근에 있다.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 23만㎡ 부지에 호텔과 상업시설 ∙ 오피스 등이 들어서는 르네상스 호텔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아마존 ∙ 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다. 인근 테헤란로와의 연계를 통한 새로운 산업클러스터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원에디션 강남’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가 적용되며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고급 어메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를 맡은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서 기존 스포월드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시티뷰와 파티 ∙ 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카바나 ∙ 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 개별 세대창고가 마련되며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 ∙ 택배 서비스, 호텔 ∙ 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 ∙ 발렛 ∙ 세탁 ∙ 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신사동 622-5에 마련돼 있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