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고객 입맛 공략... 4품종 토마토 종합세트 첫 선
이마트, 고객 입맛 공략... 4품종 토마토 종합세트 첫 선
  • 권희진
  • 승인 2021.04.0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스마트경제]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4개의 방울토마토 품종이 한 팩에 담긴 '토마토 종합세트(1kg)' 3종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00원 할인해준다.

‘토마토 종합세트’는 대중적인 품종인 일반 방울토마토 1종, 대추방울토마토 1종을 비롯해 지난해와 올해 연달아 선보이는 신품종 이색 방울토마토 2종으로 구성돼,다양한 맛과 식감의 방울토마토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마토 종합세트’에서 볼 수 있는 이색 방울토마토의 종류는 ‘별마토’, ‘젤리마토’, ‘애플토마토’, ‘허니토마토’ 등 총 4종이며,별마토+젤리토마토, 별마토+애플토마토, 별마토+허니토마토로 세트를 구성했다.

가격대가 높은 신품종 방울토마토가 포함됐지만 행사 가격을 기준으로 일반 방울토마토 보다도 15% 가량 저렴하다.

'별마토'와 '젤리마토'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색 방울토마토다.

지난해 선보인‘애플토마토’와 ‘허니토마토’는 일반 방울토마토 대비 당도가 2~3브릭스 높은 스낵용 토마토다.

이렇듯 이마트가 '토마토 종합세트'를 선보이는 이유는 이색적이고 다양한 품종의 토마토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더 많은 고객이 이를 접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실제 지난해 이마트의 이색 토마토 분류 매출은 36.6% 증가하며 토마토 전체 매출신장률(29.4%)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올해(1~3월) 이마트 토마토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3.6% 신장한 가운데, 이색 토마토 매출은 62.2% 급증했다.

구재현 이마트 과일 바이어는 "토마토는 대부분 건강이나 요리 목적으로 구매하지만 최근 다양한 맛의 토마토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이에 일반 품종과 이색 품종이 섞인 종합세트를 선보였으며,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이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과일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