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 위한 MOU 체결
신한금융그룹,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사업 위한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4.05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 3년간 100억원 규모의 사업 진행
‘신한 꿈도담터’ 100개 추가 개소, 금융·코딩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조용병(왼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왼쪽)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사에서 여성가족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육아 나눔터 ‘꿈도담터’ 환경 조성·맞춤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 꿈도담터’는 여성가족부 공동육아나눔터 시설을 리모델링해 지역중심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과 육아부담 경감을 통한 경력단절예방 등 맞벌이 가정 초등생 자녀의 돌봄을 지원하는 민∙관협력사업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맺고 진행한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조성’ 사업을 통해 3년 간 총 101개 ‘신한 꿈도담터’를 개소하고 1672명의 아동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3년 간 총 10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100개소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며 보드게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금융교육과 오조봇, 스파이크 등 교구를 활용한 코딩 교육을 병행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더불어 노후시설 유지 보수 작업, 공기정화·소독·위생 장비 지원 등의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신한 꿈도담터’를 이용하는 부모와 아동들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3년 간 100개 이상의 ‘신한 꿈도담터’를 추가로 개소하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아이들이 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모두가 잘 사는 희망사회를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ESG체계를 ‘친환경’, ‘상생’, ‘신뢰’ 세 가지 방향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ESG,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