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 최태성 강사, 제52회 한능검 시험 가답안 라이브 방송
이투스 최태성 강사, 제52회 한능검 시험 가답안 라이브 방송
  • 복현명
  • 승인 2021.04.0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제 52회 한능검 시험 직후 가답안 유튜브 라이브 방송 예정
이투스 소속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4월 11일 시행되는 제5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직후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를 통해 실시간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 소속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4월 11일 시행되는 제5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직후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를 통해 실시간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이투스교육.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투스교육이 오는 11일 치러지는 제52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종료 직후 최태성 강사의 유튜브 채널 ‘최태성 1TV’에서 가답안 공개 라이브 방송을 실시간 진행한다.

한능검 시험은 공무원과 공공기관 채용, 승진에 널리 활용돼 시험 응시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따라 올해 시험 횟수가 6회로 늘어난 가운데 52회 한능검 시험은 토요일 생업종사자의 시험 응시 기회 제공을 위해 유일하게 일요일에 시행된다. 

이날 시험 종료 직후인 오전 11시 30분 이후 최 강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정답을 공개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라이브 대화창에서 최태성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했던 문제에 대한 해설을 요청할 수 있다.

앞서 지난 2월 시행된 최태성의 ‘51회 한능검 전야제’ 라이브 방송에는 응시자 약 11만 명 중 25%에 해당하는 3만2000명이 동시 접속해 ‘집단 열공’의 현장을 방불케 했다. 해당 영상 조회수는 18만회를 넘겼고 시험 직후 진행한 51회 한능검 가답안 공개 방송도 6만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모았다.  

이투스와 EBS 누적 수강생 수 500만명을 보유한 최태성 강사의 ‘한능검 라이브 가답안 방송’은 동 시간대 가답안 방송 중 조회 수, 댓글 수 모두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에도 최 강사는 한능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52회 한능검 시험 4주 전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한능검 대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52회 한능검 전야제’ 라이브 방송은 특별히 시험일인 11일 전날인 10일 밤 10시에 진행되며 한능검 핵심을 콕콕 짚어주는 최태성 강사의 족집게 강의를 만날 수 있다.

강의뿐만 아니라 최태성 강사의 한능검 관련 도서도 필수 수험서로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135만권 이상의 누적 판매 부수를 기록했으며 ‘큰별쌤 최태성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서 시리즈는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주요 온라인서점 한능검 분야 베스트셀러 1위 도서로 알려져 있다.

한편 제52회 한능검 합격자 발표 날인 오는 23일에는 ‘최태성 1TV’에서 ‘한능검 쫑파티’를 열고 심도 있는 결과 분석과 합격을 축하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