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과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4.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주 참여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금융 시스템 제공
회사와 임직원이 성과와 미래 성장 가치 공유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가 SK텔레콤과 지난 8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하나은행.
박지환(오른쪽)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이 강민선 하나금융투자 WM총괄본부 전무,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 센터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가 SK텔레콤과 지난 8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은 SK텔레콤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급의 일부를 자사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오너십을 고취할 뿐만 아니라 우수인력 확보와 주가안정,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다. 또한 회사의 성과와 미래 성장 가치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도입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SK텔레콤이 새롭게 시도하는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는 SK텔레콤 임직원 대상으로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성과급 주식 일괄 양도 등 기타 임직원 금융거래를 위한 지원·맞춤형 금융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SK텔레콤의 구성원 주주 참여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정착과 SK텔레콤 임직원들이 원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