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CEO & 임직원 소통 간담회’ 진행
흥국생명, ‘CEO & 임직원 소통 간담회’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1.04.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적인 고충과 고민부터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의 장 열어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 8일 조직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CEO와 임직원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CE0 & 임직원 소통 간담회’는 박춘원 대표와 임직원이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다. 무거운 주제보단 임직원 개개인의 이야기에 집중하면서 직원들의 고충과 고민, 조직문화 개선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나누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특히 이 간담회는 임직원들의 사소한 질문에도 직접 답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함께 터놓고 고민하고자 하는 박춘원 대표의 소통 의지가 담겼다.

간담회는 앞으로 주 1회 이상 진행되며 소통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워킹맘, 동호회, 영업지원 등 공감대가 형성되는 직원들 묶어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직원들의 의견은 조직문화 개선 TF팀인 ‘People&Culture Lab’을 통해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는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동반성장하는 조직력의 토대는 제대로 된 소통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조직문화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흥국생명은 소통 간담회 이외에도 임직원 간 칭찬문화 조성을 위한 유튜브 신규 컨텐츠 , 사내 이벤트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