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활동 돌입
제약바이오협, 청년기자단 '팜블리' 3기 활동 돌입
  • 권희진
  • 승인 2021.04.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청년기자단 3기 선정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협회 공식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산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고 9일 밝혔다. 활동 기간은 올해 12월까지로 약 9개월이다.

청년기자단은 ▲강민서(경희대 응용화학과) ▲강유은(숙명여대 약학과) ▲강효진(한양대 생명나노공학과) ▲김성강(차의과대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김정희(전북대 수의학과) ▲김채은(가천대 바이오나노학과) ▲류혜림(상명대 화학에너지공학과) ▲안상은(중앙대 생명과학과) ▲이준영(순천향대 생명시스템학과) ▲정소연(서울대 제약학과) 등 10명의 일반기자와 ▲강윤선(서울시립대 경영학과) ▲오소연(서울대 제약학과) ▲윤인아(삼육대 화학생명과학과) ▲이수빈(건국대 바이오의약학과) ▲이은정(상지대 경영학과) ▲정서진(서울예대 문예창작과) 등 6명의 영상기자로 구성했다.

생명과학·약학·경영학·문예창작 등 다양한 전공으로 구성된 이들은 각자의 눈높이에서 제약바이오산업의 가치와 역할을 조명하게 된다. 주로 제약바이오기업 생산시설·연구소 등 현장 견학, 현직자 인터뷰, 세미나·토론회 등 제약바이오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원희목 회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사회안전망인 동시에 미래 핵심산업”이라면서 “팜블리가 제약바이오산업 성장의 밀알이 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활발히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