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상호협력 MOU’ 체결
현대엔지니어링,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상호협력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5.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규모 스마트팜 보유한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관련 신규 사업모델 개발 협력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6일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팜을 보유한 ‘팜에이트’와 ‘미래 건설∙스마트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창학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황헌규 건축사업본부장, 팜에이트 강대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스마트팜 기술, 활용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향후 협력 방안들을 협의했다.

스마트팜이란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이용해 농작물·가축 등의 생육 환경을 적정하게 유지·관리하고 원격 자동관리하는 차세대 농업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업과 스마트팜 기술을 연계한 신규 사업모델 개발과 활용방안 수립에 대해서 협력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주거상품에 스마트팜의 친환경성을 더해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서는 건설업과 스마트팜 기술의 응용을 통한 시너지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팜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팜에이트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더욱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사업 분야로의 적극적인 진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