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 역세권 장점,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동진IT타워' 마감 임박
트리플 역세권 장점,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동진IT타워' 마감 임박
  • 김정민
  • 승인 2019.01.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수동 서울숲 동진IT타워 광역조감도

[스마트경제] 부동산 시장 관계자들이 입을 모아 노른자 입지로 평가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역세권’이다.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유동인구, 상권의 발달 등의 장점을 갖춰 시세 하락 위험이 적어 임대수익이 안정적이며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진입가격이 비싸도 인기가 상당히 높다. 

이런 가운데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 ‘서울숲 동진 IT타워’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13-214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교통이 편리하며,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이에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해있다. 

서울숲 동진 IT타워는 트리플 역세권의 중심에 입지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도보 5분 만에 뚝섬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도보로 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성수역도 이용 가능하다. 강남을 비롯해 서울 전역 및 서울 외곽 지역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황금 입지를 확보했다는 평이 나온다.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남으로의 빠른 진입도 가능하다. 

성수동 역세권 아파트형공장으로, 주변에 교통과 상권이 발달해있고, 서울숲, 중랑천, 성동구 테마공원, 한강고수부지 등도 인근에 있어 비즈니스 환경이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지역 내에 인구 유입이 활발해 공실이 발생할 위험이 적은 것도 가치를 더한다. 역세권 내 코너 삼거리에 자리한 지식산업센터로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며, 주변의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총 320세대의 대규모 오피스텔이 맞은편에 자리해있고,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등 대단지 아파트와 단독주택도 밀집돼있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일대가 성수권역을 대표하는 상권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가 다채롭게 조성된 것도 이 아파트형공장의 경쟁력이다. 수제화 생산업체가 대거 입지해있는 수제화 거리는 물론, 아뜰리에 거리, 돼지갈비 골목 등 지역 명소들이 가까운 위치해 조성돼있다. ‘강북의 가로수길’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선사하는 언더스탠드 에비뉴도 가깝다. 세종대, 건국대 등 대학가 중심의 대형 상권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성수동에 다양한 지역 개발 호재가 예정돼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성수동이 지정되면서 지역 내 아파트형공장과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매우 활발한 상태다. 기업 입주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 사업 등 지역 개발 사업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가치 상승의 기대감이 크다. 

단지가 입지한 성수동은 중소기업과 IT관련 기업의 유입이 매우 활발해 IT업종간 연계성이 우수하고, 인프라를 구축하기도 좋다. 강남에 비해 반값의 임대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에 성수동을 찾는 기업들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며, 이는 성동구 부동산 매매가의 상승요인으로 작용한다.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인 서울숲 동진 IT타워도 상당한 수혜가 예상된다. 

주변 환경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자체의 설계도 우수하다. 대부분의 호실에 발코니 특화설계가 도입돼 개방감이 우수하며, 특정 호실은 3면 발코니 특화 설계가 적용돼 공간이 차별화된다. 획일화된 디자인을 제시하는 일반 지식산업센터들과 다르게 인테리어가 세련됐고, 지식산업센터 용도에는 시스템 냉난방기기가 무상으로 제공돼 업무의 효율성이 상당히 높다. 입주 직원을 위한 휴게 시설도 마련되며, 법정 대비 약 220% 이상의 주차 공간이 확보돼 주차 편의도 훌륭하다. 지하 주차장 일부에는 LED 조명등도 도입된다. 

세제 혜택을 비롯한 풍성한 금융 혜택을 선사해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강점이다.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분양금액의 70% 정책자금 대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임대료 역시 강남의 반값 수준에 책정돼있다. 인근 오피스 사무실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투자자 및 사무 공간이 필요한 기업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편, 사무실 입주를 희망하는 IT기업을 비롯해 상업시설에 관심을 가지는 일반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하다. 홍보관은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9-6(하나은행 B/D 2F)에 위치하고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