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킹,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AI무인주차장 구축
아이파킹,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AI무인주차장 구축
  • 복현명
  • 승인 2021.05.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8대 주차 규모 수주, G밸리(구로&가산디지털단지)에서 AI무인주차장 점유 1위
하이패스처럼 무정차 통과로 자동 결제 '파킹패스' 적용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13일 넷마블 신사옥 'G타워(지타워)'의 AI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아이파킹.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13일 넷마블 신사옥 'G타워(지타워)'의 AI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아이파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대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13일 넷마블 신사옥 'G타워(지타워)'의 AI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넷마블 G타워는 지상 41층, 지하 5층, 연면적 18만㎡로 약 7000명이 입주 가능한 대형 빌딩이다. 이번에 구축한 아이파킹 주차장은 지하 5개층에 1368대를 주차할 수 있는 규모다.

파킹클라우드는 이번 수주로 구로와 가산디지털단지를 아우르는 G밸리에서 AI무인주차장 점유 1위를 확고하게 굳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NHN한국사이버결제, 롯데IT캐슬, 한화비즈메트로 등 IT 기업 건물부터 현대아울렛, 마리오아울렛과 같은 쇼핑몰까지 G밸리 내 100곳에 아이파킹존을 구축했다.

파킹클라우드는 넷마블 지타워에 하이패스처럼 무정차 통과로 주차 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아이파킹 파킹패스'를 도입했다. 파킹클라우드가 2015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파킹패스는 주차장 출입구 AI 카메라가 차량번호 인식 후 클라우드에 등록된 차량정보와 카드를 매칭하는 영상인식 결제 서비스다.

아이파킹 파킹패스는 2018년 아마존이 선보인 무인상점 ‘아마존 고’의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보다 3년 이상 앞서 상용화한 ‘저스트 드라이브 아웃(Just Drive Out technology)’ 기술로 국내 드라이브 스루 방식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2015년 국내 최초로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선보인 파킹클라우드는 매달 100곳 이상 아이파킹존을 확장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와 해운대 엘시티 등 초고층 빌딩과 이마트, KT, 교보타워, 여의도 IFC,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전국 랜드마크 3900곳의 아이파킹존에서 하루 100만대 차량이 이용한다.

지난해부터는 주차 공간에 ICT 기술을 고도화 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주차 기업 중 유일하게 현대자동차그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량 내부 간편결제 시스템, 카페이'에 탑재되는 주차장 정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파킹클라우드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회사인 넷마블 신사옥에서 AI무인주차장을 구축해 기쁘다"며 "주차업계 1위 기술력으로 임직원과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공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