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새로운 웹 예능 ‘다방여지도’ 2일 최초 공개
다방, 새로운 웹 예능 ‘다방여지도’ 2일 최초 공개
  • 복현명
  • 승인 2021.06.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전국팔도 부동산 발품 지도 제작 프로그램
‘용명언니’ 김용명, 짚신 신고 자취 1번지 관악구 신림동 방문
신림역서 녹두거리까지…골목 누비며 월세 시세부터 맛집 정보 찾아 다녀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2일 6시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에 신규 콘텐츠 ‘다방여지도’를 선보인다. 사진=다방.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2일 6시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에 신규 콘텐츠 ‘다방여지도’를 선보인다. 사진=다방.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2일 6시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에 신규 콘텐츠 ‘다방여지도’를 선보인다.

‘다방여지도’는 전국을 탐방하며 자취생에게 도움이 될만한 지역 특징을 기록해 자취 지도를 완성하는 리얼 발품 버라이어티 로드쇼다.

이날 공개되는 1화는 자취 성지로 꼽히는 신림 지역을 배경으로 제작, 자취를 시작하는 대학생 또는 사회초년생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용명언니’로 2030세대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씨가 프로그램 진행을 맡아 콘텐츠 재미를 더했다.

영상 속 김용명씨는 삿갓부터 짚신, 봇짐, 갓 등을 착용한 채로 신림역에서 등장해 신림 순대타운과 도림천, 녹두거리 등 신림 지역 곳곳을 돌아다닐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신림동에 거주하는 지역민들과의 길거리 토크를 통해 동네 이야기를 들어보고 부동산 중개사가 전하는 생생한 원룸 시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다방여지도 1화 신림 편은 지난달 31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내달 2일 1편, 9일 2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박성민 스테이션3 다방 마케팅본부 이사는 “다방이 MZ세대와 소통하고자 올해 개설한 유튜브 채널 ‘일상다방사’가 6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90만회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고 이에 더욱 시청자와 긴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자취 생활을 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오늘 공개되는 새로운 웹 예능 프로그램 ‘다방여지도’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