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
서경대,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6.0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학교가 오는 6일 낮 12시 ‘2021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서경대.
서경대학교가 오는 6일 낮 12시 ‘2021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서경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경대학교가 오는 6일 낮 12시 ‘2021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언택트 디자인 실기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가 주최하고 서경대 산학협력단과 서경대 예술대학 디자인학부, 엠굿(미대입시)이 공동으로 주관해 열리는 이번 디자인 실기대회는 전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여해 ‘발상과 표현’, ‘기초 디자인’ 2개 부문으로 나누어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금 지급 과 입상전시회 참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경대는 매년 본교 캠퍼스에서 디자인 실기대회를 치러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 장기화로 감염 예방,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해 줌(Zoom)을 통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2021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입상자 전시회는 서울 동숭동 대학로에 위치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박혜신 서경대 디자인학부장은 “2021년부터 서경대 디자인학부는 입학전형의 실기시험 유형을 변경한 만큼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바뀐 실기시험 유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문제해석력과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사고력에 중점을 두고 작품을 심사할 예정이며 본 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경대는 서울 동숭동 대학로에 있는 ‘서경대 공연예술센터’를 정릉캠퍼스 예술대학, 미용예술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 프로그램과 연계해 예술분야 인재 양성과 공급, 산학협력 그리고 취창업의 새로운 플랫폼으로 육성해 국내 최고의 실용예술교육 중심 대학으로의 입지와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개관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는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서울 동승동 대학로에 위치한 융합예술 특성화 캠퍼스로 첨단 공연장, 스튜디오, 중극장, 소극장, 영상실습실, 무용실, 합주실, 세미나실, 전시실 등으로 구성된 지하 5층, 지상 5층 총 10개 층 규모의 예술센터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