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이화여대, 온라인 모의논술고사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1.06.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개별 신청, 이달 14일부터 선착순 접수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사진=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 전경. 사진=이화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오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14일 10시부터 21일 17시까지로 인터넷을 통해 각 논술유형(인문Ⅰ, 인문Ⅱ, 자연)별로 선착순 접수한다.    

이화여대는 수험생들이 사교육의 도움 없이 논술고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매년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채점 결과와 모범답안, 그리고 각 문항에 대한 해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19년부터는 온라인으로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해 본교를 방문하지 않고도 논술고사에 응시하고 개인별 성적과 채점 결과 또한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실제 논술고사와 동일하게 인문Ⅰ, 인문Ⅱ, 자연의 세 유형으로 실시되며 100분간 진행된다. 이 중 인문Ⅰ, 인문Ⅱ 유형의 논술고사는 언어논술로 진행되며 출제 범위는 고교 전 교육과정이다. 자연 유형의 논술고사는 수리논술로 진행되고 과학문제는 출제되지 않는다. 출제 범위는 수학, 수학Ⅰ,수학Ⅱ,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를 포함한 전 교육과정이다. 

2022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는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논술 유형별로 각 1000명씩, 총 3000명이 응시 가능하고 신청은 선착순 마감된다. 또한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한 학교당 30명까지로 인원이 제한된다. 

인문Ⅰ, 인문Ⅱ 유형은 온라인상에서 직접 답안 입력이 가능하며 자연 유형에 응시하는 학생은 답안 양식을 출력해 답안을 수기로 작성하고 스캔해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자연 유형에 응시하는 학생의 경우 답안 파일 업로드를 위한 시간(30분)이 추가로 주어진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