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절세권으로 이사(ISA)가세요’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 ‘절세권으로 이사(ISA)가세요’ 이벤트 진행
  • 정희채
  • 승인 2021.07.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까지 중개형 ISA 신규가입 시, 1년간 국내주식 수수료 완전 무료 이벤트
ISA 가입 고객 대상으로 주유권, 커피&케이크 기프티콘 등 선착순 사은품 증정 진행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스마트경제] NH투자증권은 QV계좌를 이용하는 개인고객 대상으로 중개형 ISA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12월 31일까지 중개형 ISA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계좌 내에서 1년간 주식매매 수수료와 유관기관 수수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QV ISA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증정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ISA를 최초로 개설하고 2천만원을 입금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백명에게  GS주유상품권(5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신탁형 또는 일임형 ISA 1천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선착순 3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와 티라미수 케이크 세트를 증정한다. 

ISA 제도가 개편되면서 기존에는 소득이 있는 사람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 19세 이상이면 소득이 없어도 누구나 가입이 가능해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확대되었다. 또한 의무가입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축소되었고, 만기해지자금을 연금계좌로 전환할 경우 추가로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중개형 ISA의 경우 고객이 직접 주식을 매매하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개별 주식을 거래하면 주가 상승 시 수익과 함께 세제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손실금액을 다른 상품의 이익에서 차감하는 손익 통산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주식계좌와 비교 시 절세관점에서 매우 유리할 수 있다. 

ISA계좌는 연 2천만원씩 총 1억원까지 투자할 수 있고 수익과 손실을 통산해주기 때문에 주식이나 ETF매매와 더불어 금융상품을 거래한다면, 매우 높은 세금 절약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