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ESG 투자의 정석’ 이벤트
NH투자증권, ‘ESG 투자의 정석’ 이벤트
  • 정희채
  • 승인 2021.07.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V, 영업점 고객 대상 ESG펀드 가입 시 선착순 1000명에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증정
ESG펀드 적립식 약정뿐만 아니라 모든 펀드 이전, 신규 매수 때도 가입 금액별 상품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스마트경제] NH투자증권은 오는 12일부터 코로나19시대에 착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SG펀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30일까지 5개월간이며 ESG펀드 신규 가입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함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이 대상이다

NH투자증권은 ESG펀드를 적립식으로 약정할 경우에도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또한 11월 말까지 ESG펀드를 포함한 모든 펀드를 신규/이전/추가매수를 할 경우 가입한 금액 구간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QV와 영업점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NH투자증권은 ESG지수가 높은 기업들은 수익/주가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아 변동성 장세에 강한 장점이 있어 코로나19시대에는 착한기업, ESG펀드에 투자할 시대라고 전망했다. 

이에 금융시장에서도 새로운 ESG관련 펀드들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도 다양한 ESG펀드를 라인업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ESG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지배구조는 얼마나 투명한지와 같은 비재무적인 틀로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지속 가능한 사회적 투자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ESG에 대한 기업과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NH투자증권 송지훈 영업전략본부장은 “코로나19 및 기상이변 등으로 인한 전 지구적 환경문제가 부각되어 ESG의 환경 관련 섹터가 각광받고 있다”며 “금융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 ESG 관련 투자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