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서울시립대학교와 연구협약 체결…“스마트시티 위한 기반 다진다”
씽씽, 서울시립대학교와 연구협약 체결…“스마트시티 위한 기반 다진다”
  • 복현명
  • 승인 2021.08.0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스마트 시티를 위한 자료제공과 연구결과 공유 등 다방면에서 활동 협업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씽씽이 서울시립대학교와 산학의 연계 발전과 미래 도시 구현을 위한 스마트시티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씽씽은 서울시립대 대학원 스마트시티학과와 산학협약을 체결해 미래 도시기술 개발과 스마트시티 구현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지원,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산학협력 연구와 스마트시티 관련 새로운 기술 개발 ▲미래 모빌리티 사업 발굴 ▲자료협조와 미래형 도시 공동 모색 등 일련의 연구활동 협조하게 된다. 

씽씽은 이 과정에서 서울시립대의 연구 주체 중 하나로 참여한다.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세미나, 워크숍 등 여러가지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개인형 이동장치를 위한 전용 도로 등 도심지 인프라 설계, 공유 PM 주정차에 대한 해법 마련 등 현안에 대한 협력도 진행 될 예정이다.

씽씽은 이전에도 홍익대학교, 충북대학교, 충북연구원과 함께 스마트 시티를 위한 연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을 미래를 함께 그려갈 수 있는 학교나 연구기관과의 협약을 늘려갈 계획이다.

김상훈 씽씽 대표는 “서울시립대와 연구협약을 맺게 돼 굉장히 기쁘다. 앞으로도 씽씽은 미래도시계획의 한 축을 담당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학교와의 연구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