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1만 5천여 개 점포 복지 사각지대 밝힌다
CU, 1만 5천여 개 점포 복지 사각지대 밝힌다
  • 권희진
  • 승인 2021.08.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BGF리테일은 전국 CU 가맹점과 함께 ‘아이CU’ 캠페인을 5년 째 이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2017년부터 실종아동 등을 발견하면 CU의 POS 시스템을 통해 신고하고 경찰 인계 전까지 매장에서 안전하게 보호하는 민관협력 시스템 ‘아이CU’를 운영 중이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아동학대 발견이 어려워지자 지난해부터는 아이CU 시스템에 아동학대 범죄 신고 기능을 추가했다. CU 근무자는 점포 내외부에서 아동이 학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상황을 목격할 시 POS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할 수 있다.

올해에는 보건복지부와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아이CU’ 신고 시스템에 실종 치매(의심) 환자 발견 시 신고 기능을 추가해 ‘치매안심 편의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 밖에도 CU는 여성안심지킴이집,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수 년간 활동했다.

이달 6일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리시 내 CU 가맹점주 50명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이들 가맹점주는 점포에 방문하는 고객들 중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을 발견하면 관할 복지담당부서에 연결해 주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재난 상황 발생 시 긴급구호 활동도 펼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 등과 ‘재난 예방 및 구호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 30여 개 물류센터와 전국 CU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가 재난 예방 및 긴급구호활동을 지원하는 ‘BGF브릿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기록적인 장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천, 대전, 영덕, 증평, 음성, 진천 등 10여 곳이 ‘BGF브릿지’를 통해 긴급구호물품을 지원 받았으며 올해 7월에도 50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진 전남 지역이 BGF리테일의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하게 지원 받을 수 있었다.

BGF리테일 박정권 커뮤니케이션실장은 “BGF리테일은 지역사회의 안전 및 복지 사각지대를 밝히는 민관 협력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하여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일상 속 플랫폼인 CU 점포를 기반으로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환하게 밝히는 등대의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