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이주배경 아동 및 청소년에 급식 지원 동참
BGF리테일, 이주배경 아동 및 청소년에 급식 지원 동참
  • 권희진
  • 승인 2021.09.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BGF리테일은 8일 오후 16시 화성시청에서 BGF리테일 김민형 권역장, 서철모 화성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급식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주배경 아동‧청소년 급식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의 시범사업으로 서비스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결식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급식카드를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지난해 기준 화성시에는 300여 개의 CU가 운영되고 있어 주요 편의점 브랜드 중 가장 뛰어난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아이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화성시 관내 CU 가맹점을 대상으로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에 대한 인식 교육을 진행하고 해당 카드로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안내한다.

특히, BGF리테일은 아이들이 CU에서 균형 잡힌 한 끼를 챙길 수 있도록 매주 해당 카드로 구매한 내역을 점검하여 이주배경 아동·청소년의 급식 현황을 살필 수 있는 자료를 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창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손쉽게 건강한 상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상품들도 늘린다.

BGF리테일은 보건복지부의 열량 및 영양소 권장 기준에 맞춘 저나트륨∙ 저칼로리 도시락, 김밥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출시하고 매월 가장 맛있는 제철 과일을 세척 및 소포장 형태로 선보이는 등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BGF리테일 김민형 권역장은 “CU가 아이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넘어 편안하고 안전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시와 긴밀하게 연계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현시켜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