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기술지주 자회사 ‘스탠스’, 메타버스 시장 본격 진출
서울과기대기술지주 자회사 ‘스탠스’, 메타버스 시장 본격 진출
  • 복현명
  • 승인 2021.09.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탠스의 3D 생성 소프트웨어인 ‘Auto-i3D’를 통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실제 건물을 3D 모델로 구현한 모습. 사진=서울과기대.
㈜스탠스의 3D 생성 소프트웨어인 ‘Auto-i3D’를 통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실제 건물을 3D 모델로 구현한 모습. 사진=서울과기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기술지주(주) 자회사인 ㈜스탠스가 최근‘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하며 본격적인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알렸다.

‘메타버스 얼라이언스’란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국내 메타버스 관련 공급·수요 기업이 적극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만든 모임이다. 

메타버스는 DNA(Data, Network, AI) 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되는 3차원 가상세계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어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따라서 메타버스라는 정보 공간에 유의미한 콘텐츠를 얼마나 시각적이고 효과적으로 구현해낼 수 있는지가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 핵심 포인트다. 

이런 메타버스의 특성을 고려할 때 AI 기반 컴퓨터 비전 기술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스탠스의 기술력이 주목받고 있다. 

스탠스는 컴퓨터 비전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트윈 등 객체 시각화 기술을 중점 연구하고 개발해 온 기업으로 최근 데이터 경량화 기술을 포함한 자동 3D 데이터 생성 소프트웨어인 ‘i3D(immersive 3D)’개발을 완료했다. 

이번 메타버스 시장 진출은 스탠스의 AI 기반 콘텐츠 생성 기술을 한층 더 풍부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전략적인 행보로 보인다. 

전지혜 서울과기대기술지주 자회사 스탠스 대표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스탠스의 고품질 콘텐츠 생성 기술과 장기간에 걸친 AI 기술 연구 베이스는 큰 경쟁력이다”라며 “앞으로 메타버스 시장에서 스탠스만의 차별성 있는 시각화 기술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