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티몬은 지난 1일부터 열흘간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이 지난해 추석 연휴를 앞둔 같은 기간보다 8배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선물하기는 선물을 받을 상대방에게 주소를 물어보지 않고 연락처 입력만으로 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소비 유행으로 모바일 선물하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몬은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추석 다(多)드림' 기획전을 21일까지 열고 1500여가지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또 최대 10% 할인 쿠폰과 대량 구매 시 최대 15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한편, 지난달 티몬이 고객 6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비대면과 직계가족단위 경향이 두드러졌다. 선물의 경우 ‘티몬 등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거나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한다’란 답변이 3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고향 방문 관련해서는 47%가 가지않겠다고 답했으며, 연휴 계획으로는 4명중 3명이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집에서 쉬겠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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