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구축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구축
  • 권희진
  • 승인 2021.09.1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사진제공=CJ온스타일

 

[스마트경제]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가 독보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구축을 위해, 내/외부 우수 방송 진행자를 적극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 TV 채널 방송 경험이 풍부한 당사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를 늘리고, 10월 예정된 모바일 방송 진행자 모집 공고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 영향력 높은 외부 셀럽ㆍ인플루언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라이브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춘 당사 쇼호스트 출연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이민웅은 오는 18일 론칭하는 스포츠 전문 프로그램 <액티브 마켓>을 진행한다. 동명의 TV 홈쇼핑 프로그램 직후인 저녁 8시 30분에 시작한다. 임세영/동지현/서아랑은 ‘미리힛더스’, ‘동가게 미니마켓’ 등 본인이 출연하는 CJ온스타일 대표 TV프로그램 혹은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사업 플랫폼 ‘픽더셀’과 연계한 방송을 진행 중이다. 

CJ온스타일은 각 분야에서 확고한 상품 전문성 보유한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워킹맘인 김미진, 허윤선 쇼호스트는 TV 홈쇼핑 방송에서 축적한 유아동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라이브쇼’ 유아동 프로그램에 ‘육아 멘토’로 나선다. 최근 <더엣지 라이브쇼> 진행자로 선발된 이솔지 쇼호스트 같은 브랜드 전문 ‘샵마스터’ 제도도 확대해 나간다. CJ온스타일은 차기 쇼호스트 선발 기준에서도 모바일 방송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원교ㆍ오희도 쇼호스트는 작년 신입 쇼호스트 선발 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선발된 바 있다.

CJ온스타일은 자기 분야 전문 지식과 트렌드 아이템 정보가 빠른 셀럽ㆍ인플루언서의 ‘라이브쇼’ 방송 편성도 확대한다. 30만 골프 유튜버 심짱의 <나이스샵>이 거세게 부는 골프 열풍을 반영해 오는 15일 저녁 9시 첫 선보인다. 한 달에 약 두 번, 퍼팅연습기ㆍ샤프트 등 골린이부터 프로 골퍼 모두를 위한 아이템을 소개할 계획이다. 생생한 리뷰를 제공하는 20만 테크 유튜버 방구석리뷰룸은 13시 오후 2시 ‘소니 카메라’를 판매한다. 13일 저녁 10시에 방송 예정된 버킷그램 최은석 대표의 유산균/효소 복합 헬스케어 브랜드 ‘옹쌔므옹땜’은 호응도가 특히 높다. ‘옹쌔므옹땜’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해, 올해 벌써 10억을 넘어섰다. 서수경 스타일리스트가 소속된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전문 회사 ‘쏘울라이브’와의 협업도 강화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내달 중 모바일 앱에 ‘라이브쇼’ 진행자 모집 공고를 낼 계획이다.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는 누구든지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최종 선발자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라이브커머스 전문 진행자로 성장할 기회를 얻는다. 실제로 유튜버 출신의 하효정ㆍ신동혁은 CJ온스타일의 업계 최초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크라이브’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 우승 후, 현재까지 ‘라이브쇼’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배진한 사업부장은 “기존 확보된 전문 방송인력인 쇼호스트는 물론,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외부 인플루언서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로 육성할 계획이다”라며 “전문성과 신뢰도 높은 진행자를 통해 26년 전통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의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