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한국전력거래소 ‘에너지쉼표’ 사업 참여
CU, 한국전력거래소 ‘에너지쉼표’ 사업 참여
  • 권희진
  • 승인 2021.09.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업계 최초로 ‘에너지 쉼표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전력거래소가 시행하고 있는 ‘에너지 쉼표 캠페인’은 안정적인 전력 수요 관리를 위해 소규모 전기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전력량 감축과 함께 효율적인 사용을 유도하는 에너지 절약 제도다.

해당 캠페인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가정이나 개인 사업장에서 특정 시간대에 전기 사용을 줄이면 일정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미세먼지 나쁨 또는 전력수급 비상 시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전송되는 알람 문자가 참여 점포로 발송되면 점포 근무자는 요청 내용에 따라 냉∙온방기기 사용 온도 조정, 점포 내부 조명 밝기 조절 등을 통해 최장 1시간 동안 에너지 감축에 동참하면 된다.

이러한 지침에 따라 전력 사용량을 줄인 점포는 매월 한국전력거래소(수요관리사업자 파란에너지)를 통해 감축한 전력량에 해당하는 금액 인센티브(1kWh 당 약 1000원)를 받게 된다.

CU는 이달부터 20개 직영점에서 간판, 냉장집기 등 점포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들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하여 가장 효율적인 에너지 감축 기준을 찾기 위한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고 추후 희망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참여 점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 쉼표 캠페인의 참여를 독려하고 탄소 중립 생활 실천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진행하는 ‘에너지 감축 인증 이벤트’도 후원한다.

BGF리테일 안기성 영업개발부문장은 “전력 수요 비상 시에는 적은 양의 전력 감축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전국의 CU가 힘을 모으면 에너지 절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전국 가맹점과 함께 환경과 지역사회를 살리는 ESG 경영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