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업사이클링 에코백’ 증정..."폐기량 20% 감축 목표"
GS샵, ‘업사이클링 에코백’ 증정..."폐기량 20% 감축 목표"
  • 권희진
  • 승인 2021.09.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스마트경제] GS샵은 의류 포장에 사용되는 부직포 커버를 업사이클링 에코백으로 제작해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14일 오전 8시부터 판매하는 대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쏘울’의 ‘에어울 가디건’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행어부직포 업사이클링 에코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행어부직포 업사이클링 에코백’은 GS샵이 업계 최초로 제작한 에코백이다. 부직포 의류 커버는 소재 특성상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일반 쓰레기로 배출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활용도와 가치를 더한 에코백으로 재탄생 시켰다.

회사 측은 이번 업사이클링 에코백 제작을 통해 그 폐기량을 20%가량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GS샵은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하는 '친구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해 왔다. 냉장·냉동식품 배송 시 화학성분을 포함한 아이스팩 대신 꽁꽁 얼린 생수를 냉매로 사용하고, 란제리 브랜드는 실제 활용할 수 있는 파우치(트래블 백)에 넣어 배송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포장 서비스를 제공했다.

GS리테일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이번 업사이클링 에코백은 단순 폐기물 재활용이 아닌, 고객에게 실제 가치를 더한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GS샵은 환경 지키기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Tag
#GS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