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원더카 행복나눔 프로젝트로 ESG 경영 실천
하나은행, 원더카 행복나눔 프로젝트로 ESG 경영 실천
  • 복현명
  • 승인 2021.09.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각 장애인 운행 택시 서비스 회사에 친환경 LPG 차량 2대 기부
자동차금융 ‘원더카’를 통한 신청만으로 착한 자동차 기부에 동참
친환경 자동차(E)로 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S) 진정성 있는 ESG 경영 활동(G)
박성호(왼쪽) 하나은행장이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박성호(왼쪽) 하나은행장이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은 15일 오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청각 장애인 택시 서비스 ‘고요한 모빌리티’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에 청각 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 가능한 친환경 LPG 차량 2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나은행이 자체 자동차금융 브랜드 '원더카'를 통해 ESG 금융을 실천하고자 기획한 ‘행복 C:AR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원더카’에서 손님들이 자동차금융을 신청하면 하나은행은 신청 1건당 2000원을 적립해 이동 소외계층을 위한 자동차를 기부한다. 이번 자동차 기부는 비영리 사단법인 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를 통해 전달됐다.

이러한 기부 방식은 단순히 은행이 자동차를 기부한다는 차원을 넘어 자동차금융을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청각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이동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적 기여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

하나은행은 2020년부터 ‘행복 C:AR다’ 프로젝트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해왔다. '원더카'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으로 작년 상반기에는 강원도 철원 소재 한 장애인요양원에 장애인들을 위한 소형 트럭 차량을 전달한 바 있으며 작년 하반기에는 교통약자 승차 공유 플랫폼에 장애인들이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개조한 다인승 차량을 기부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들이 더해져 그간 하나은행 ‘원더카’가 손님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취약 계층의 사회 참여를 돕고 교통 약자들의 이동 서비스 개선과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에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