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고양시와 창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동국대, 고양시와 창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9.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창업원은 지난 9일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28청춘창업소 청년광장에서 고양시와 창업 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국대.
동국대 창업원은 지난 9일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28청춘창업소 청년광장에서 고양시와 창업 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 창업원은 지난 9일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28청춘창업소 청년광장에서 고양시와 창업 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고양시는 관내 9개 창업지원기관으로 구성된 ‘창업지원협의체’와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광근 동국대 창업원장 등 9개 창업지원기관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 ▲28청춘창업소 시설 참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고양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창업지원협의체는 동국대 창업원을 비롯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 ▲중부대학교 산학협력단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산업진흥원 등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고양시와 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 창업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며 창업지원 현황과 인프라, 기획사업 등 정보를 공유한다. 또 고양시 창업기업을 발굴, 추진하며 기관 간 창업기업 연계 육성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공동개최하는 ‘2021년 하반기 고양IR 데이’ 행사에 각 기관에서 지원하는 우수한 기업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2022년에는 ‘고양시 창업페스티벌’을 공동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

이광근 동국대 창업원장은 “동국대 창업원은 동국대 서울캠퍼스, BMC캠퍼스의 창업역량을 고도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국대와 경기도, 고양시의 창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