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 성료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 성료
  • 복현명
  • 승인 2021.09.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 전경. 사진=김포대.
김포대학교 전경. 사진=김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김포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3일 학과 맞춤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에 성료된 항공릴레이멘토데이 프로그램은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소개 ▲AI 면접 취업 특강 ▲분야별 멘토와의 대화 등으로 구성돼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됐으며 지상직승무원, 보안검색 직무 현직자를 섭외해 현직자가 직접 직무소개를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항공관광경영과 등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사전 질문지를 접수를 받아 지상직승무원, 보안검색 분야 실시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지상직승무원’ 분야 직무멘토링에 70% 매우 만족, ‘공항보안검색’ 분야 직무멘토링에 62.5% 매우 만족한다고 답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프로그램은 항공관광경영과 등 32명 학생이 참여했다.

노승희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는 “인천공항 1터미널에 위치한 항공일자리 취업센터의 도움으로 인천공항에서 근무하는 분야별 현직자를 모셔 평소 직무에 대해 궁금했던 학생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0월에 직무별 현직자를 섭외해 학과 맞춤 직무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