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스마일게이트와 AI·SW 인재 양성 위해 ‘맞손’
서강대, 스마일게이트와 AI·SW 인재 양성 위해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1.09.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대학원 인공지능학과 내 스마일게이트 Digital Human & Entertainment 전공 개설, 전액 장학 지원
티칭보다 경험, 문제해결력 키우는 AI프로젝트 기반의 커리큘럼 지원
AI 산학협력 추진을 위한 ‘스마일게이트 Digital Human 연구센터’ 공동설립과 운영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강대학교는 지난 16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스마일게이트와 AI·SW 인재 양성,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서 스마일게이트는 서강대 측에 매년 10억원의 지원을 통해 선도적인 AI 인재 양성과 첨단 산업 공동연구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한우진 엔터테인먼트 AI센터장, 홀딩스 여승환 이사, 김영기 경영지원실장과 심종혁 서강대 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 전성훈 대학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협약을 통해 서강대와 스마일게이트는 ▲AI 인재 육성 ▲AI 첨단학과 커리큘럼 공동 설계, SW 산학협력 지원 ▲중장기 AI 연구역량 강화,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스마일게이트 연구센터 공동설립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2년 3월부터 서강대는 AI대학원 인공지능학과 내 ‘스마일게이트 Digital Human & Entertainment’ 트랙을 신설하며 다가오는 10월 첫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서강대와 스마일게이트의 공동면접으로 매년 20명의 석사과정을 선발하며 합격한 학생에게는 1인당 연간 1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AI 기초과목 등 전공 교과목 커리큘럼 설계에 서강대와 공동으로 참여하고 AI·SW 실습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중장기 AI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핵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스마일게이트 Digital Human 연구센터’를 공동 설립한다. 

연구센터는 스마일게이트 연구원과 서강대 교원, 대학원생으로 구성되며 AI 산학협력 과제를 협업하여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산학협력 연구과제 발굴에 따라 과제 연구비와 센터 운영비를 지원하고 서강대 측은 대학원생을 위한 전용 연구센터 공간을 지원한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서강대는 AI 기반의 문·이과 융·복합 교육, 메타버스 체제 구축, 창업 지원 등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스마일게이트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AI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