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의예 보살, 동국대에 장학금 1억원 기부
온의예 보살, 동국대에 장학금 1억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1.09.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불사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1억원 쾌척
윤성이(왼쪽 두 번째) 동국대학교 총장이 동국대 기획부총장 종호스님, 온의예 보살, 김종술씨, 김종석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성이(왼쪽 두 번째) 동국대학교 총장이 동국대 기획부총장 종호스님, 온의예 보살, 김종술씨, 김종석씨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온의예 보살(법명 덕운화)이 동국대학교에 지난 16일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온 보살의 법명에서 따온 ‘덕운화장학’으로 학인스님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온 보살은 평소 ‘내생에는 출가를 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신실한 불자의 길을 걸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오래 전부터 꾸준히 중생 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들에게 보시하고 싶었다는 그는 이번에 동국대 학인스님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해 뜻을 이뤘다. 큰아들 김종술씨(산업공학 80)도 동국대 출신이라 더욱 각별한 인연을 자랑했다.

온 보살은 부처님 가르침을 실현하기에 가장 알맞은 곳이 대한불교 조계종립대학 동국대라고 생각해 기부를 결심했다. 동국대의 인재 불사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된 마음”이라고 말했다.

이에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대학가 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이처럼 큰 마음을 내어주시는 분들이 있어 국내 최고 종립대학으로서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것 같다”며 “온의예 보살님의 뜻을 받들어 학인스님들이 지혜와 자비를 겸비한 불교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