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검사부터 항암식단까지 ‘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 출시
메리츠화재, 검사부터 항암식단까지 ‘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 출시
  • 복현명
  • 승인 2021.09.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업계 최초로 개인별 맞춤 항암치료제 선택을 위한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비’ 개발
암 진단 시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의 항암식단서비스 제공
메리츠화재가 검사부터 재활치료까지 폭 넓게 보장하는 ‘(무)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을 23일 출시했다. 사진=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가 검사부터 재활치료까지 폭 넓게 보장하는 ‘(무)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을 23일 출시했다. 사진=메리츠화재.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메리츠화재가 검사부터 재활치료까지 폭 넓게 보장하는 ‘(무)메리츠 듬뿍담은 암보험’을 23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검사-진단-수술-항암/약물-aftercare까지 모든 암 치료단계를 분석해 각 단계별로 암환자에게 꼭 필요한 20종의 신규 담보들을 신설해 보장한다.

특히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기반 유전자패널검사비를 보장하는 ‘특정NGS유전자패널검사비’(급여, 연간 1회한)를 보험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NGS기반 유전자패널검사’란 한 번에 수십 개에서 수백 개의 유전자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유전체의 염기서열을 분석하는 검사로 개인별 유전체 정보에 근거한 맞춤형 치료제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해당담보를 통해 암 치료의 시간적 단축, 비용 절감과 더불어 적시적인 치료로 암환자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장루(인공항문)조성및폐쇄수술비’ 담보를 신규 개발해 대장암 등의 치료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공항문(장루)의 조성과 복원(폐쇄)수술을 보장하고 항암치료 중 면역력 감소로 인한 패혈증 감염을 보장하는 ‘특정패혈증진단비’와 ‘암 MRI,PET검사비’ 등을 탑재해 보장 공백을 최소화했다.

더불어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과 제휴해 항암식단서비스를 제공한다. 암 진단 시 고객의 상황에 따라 보험금 또는 항암식단서비스 중에서 선택해 보장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보험 상품의 본질은 고객의 고충(Pain point)을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계속해서 본질에 충실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