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콜라보 빼빼로 출시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콜라보 빼빼로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09.2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스마트경제] 세븐일레븐은 유명 일러스트 브랜드 ‘무직타이거’와 손잡고 빼빼로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문화콘텐츠 전문기업 ‘대원미디어’와 캐릭터 차별화 상품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원미디어는 무직타이거, 마블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상품 출시도 MOU의 일환이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원하는 일을 하는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호랑이 캐릭터로 최근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의류, 가방, 신용카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식품으로는 이번이 첫 콜라보다.

세븐일레븐이 이처럼 캐릭터와 콜라보한 단독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내놓는 것은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징과 스토리를 부각시킨 상품들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친숙함을 불러일으키고 상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월드, 미니언즈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장채윤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 담당MD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무직타이거 뚱랑이가 가장 핫한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며 “무직타이거 빼빼로를 시작으로 내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젤리, 초콜릿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무직타이거와 콜라보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