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하우징, 2019년 황금돼지해 성공적인 창업 인테리어 하는 방법 소개
MS하우징, 2019년 황금돼지해 성공적인 창업 인테리어 하는 방법 소개
  • 김정민
  • 승인 2019.01.16 10: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S하우징 인테리어업체 오늘은쉼표 식당인테리어 시공사례

[스마트경제] 새해를 맞아 새로운 결심을 하고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공을 꿈꾸며 창업을 하는 많은 사람 중 살아남기 위해서는 확실한 성공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높은 매출을 얻기 위해 보편적으로 광고를 진행하게 되는데 광고로 지불하는 비용을 무시할 수가 없다. 물론 많은 돈을 지불하여 광고를 하게 되면 높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겠지만, 적은 돈으로 최대의 효율을 끌어내기에는 부적합한 방법이다. 하지만 인테리어는 단 한 번으로 꾸준한 광고효과를 주는 아주 효과적인 고객 유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SNS를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들은 예쁜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 식당 등 시각적으로 감성적인 곳을 많이 찾는다.

인테리어가 예쁘면 개인 SNS에 올려 자연스럽게 공유가 되기 때문에 저비용으로 탁월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지금부터 창업인테리어 시 주의사항에 대해 인테리어견적 서비스 업체인 MS하우징이 간략하게 소개한다.

창업 인테리어 시 주의해야 할 첫째, 예산 측정이다. 인테리어 전 계획한 인테리어예산은 실제 인테리어방문견적 이후에 항상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인테리어 진행 시 대다수 사람은 매출을 위한 공간의 비용과 최소한의 인테리어만을 생각하는데, 특히 상업인테리어는 여러 방면에서 단가가 달라지기 때문에 예산 측정 시 꼭 확인을 해야 한다. 둘째, 사전에 인테리어컨셉을 정해야 한다. 인테리어 컨셉에 대해서 정확히 정해놓고 진행해야만 창업자가 원하는 공간의 모습이 만들어질 수 있다. 셋째, 공간 분석이다.

인테리어를 진행하기 전 먼저 내가 준비하는 창업의 종류가 현재 공간에 맞는지와 특성별로 구역을 나누는 심도 있는 분석이 필요하다. 마지막 넷째로는 상권분석과 실내인테리어, 전면인테리어, 공간분석을 체크해야 한다. 매장만의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설계하되 주변의 생활 수준, 문화수준, 유동인구, 연령대, 비슷한 업종의 유무 등 주변 상권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인테리어를 진행해야 한다.
 
창업 인테리어 시 매출에 직접적으로 효과를 미치는 상업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고객이 매장의 전면 인테리어만 보고도 무슨 음식을 파는 곳인지, 어떤 분위기의 카페인지 알 수 있도록 간판인테리어를 포함한 효율적인 전면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매장 내부를 어떻게 연출하느냐도 중요하다. 좋은 사례로는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요식업 매장인테리어를 할 때 벽면에 현무암 타일을 깔아 마치 제주도 현지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켜 시각과 미각을 즐겁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카페인테리어를 진행할 때 조명 선택을 잘못해 너무 어두워서 대화에 방해되거나 불필요한 인테리어로 주위를 산만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 어두운 조명 같은 경우 호프집이나, 술집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조명이다. 컨셉에 맞게 효율적으로 매장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옷가게 인테리어는 조명을 잘못 선택하여 의류 색상이 달라 보이는 문제가 생기게 되거나 옷 진열장의 높이가 적당하지 못하여 판매하는 의류가 고객의 눈에 쉽게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전체적인 내부인테리어는 본인이 좋아하는 인테리어가 아닌 주 고객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컨셉으로 진행해야 한다.
 
네일샵 인테리어의 경우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를 중요시하는 고객층을 갖고 있으므로 인테리어를 좀 더 신경 써야 한다. 주 고객층이 여성인 미용실인테리어 또한 여성 고객의 취향에 맞춰 밝고 화사한 화이트 인테리어로 깔끔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살려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학원 인테리어도 중요하게 생각할 부분이 있다. 피아노학원인테리어의 경우 방음공사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한 필수공사이다. 또한, 어린이집 인테리어의 경우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알록달록한 컬러를 사용하여 발랄한 분위기로 연출해주는 것이 좋고, 모든 아이가 한눈에 보일 수 있도록 모든 방과 공간을 개방형 구조로 인테리어 하는 것이 좋다.
 
뛰거나, 움직이는 활동량이 많은 공간인 태권도장인테리어를 진행할 경우 위층과 아래층을 위한 층간 소음 방지의 설비를 완벽하게 해야 한다. 층간소음은 매트로 해결할 수 없으므로 시공 전 바닥 방음공사를 잘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작은 사무실인테리어를 할 때 화이트 색상을 사용해 인테리어를 하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뿐더러 집중력까지 높여주는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오픈 천장을 하면 쾌적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MS하우징은 중개수수료 없는 전국 인테리어비교견적 서비스 회사이다. 전국 1,500여 개 인테리어 업체가 회원사로 있어 고객은 인테리어견적 신청 한 번으로 인근 업체의 견적서를 여러 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기존 인테리어 비교견적서비스업체와 다르게 중개수수료 무료로 고객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좋은 공사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창업인테리어 정보와 추가적인 소자본인테리어 팁은 MS하우징 홈페이지의 MS캐스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김정민 기자 kjm00@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진원 2019-01-16 17:36:01
좋은 아이디어 ㅅ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