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전자책 도서관, 5개월 간 접속자 수 10만명 돌파
신세계百 전자책 도서관, 5개월 간 접속자 수 10만명 돌파
  • 권희진
  • 승인 2021.09.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시도한 전자책 대여 서비스 '신백서재'가 5개월 만에 접속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백서재는 신세계백화점 앱에 로그인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14일, 한번에 대여 가능한 책 수는 무제한이다. 고객별로 빌릴 수 있는 책 종류는 차이가 있다. 사용하는 방법 역시 간편하다. 읽고 싶은 책을 검색해서 클릭하면 도서대여 서비스인 ‘북큐브’로 연동된다. 소장권수는 오디오북을 포함한 3만 여권이다.

지금까지 누적된 도서 대여 수는 총 3만5400여권이다.

내달부터는 서비스도 확대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달 1일부터는 신작도서 대여 권수를 9권으로 늘렸다. 종이책 발간 기준 3개월 내의 도서를 선정했으며, 고객 등급과 관계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다.

해당 도서는 케언즈맨의 ‘나의 첫 개발 실전 투자’, 김인만의 ‘한 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 지도’, 장영희의 ‘내 생애 단 한번’, 조은강의 ‘마흔 이후 멋지게 나이 들고 싶습니다’, 김달국·김동현의 ‘서른 살 청춘표류’, 김세정의 ‘감정에 휘둘리는 당신을 위한 심리수업’, 박훌륭의 ‘약국 안 책방’, 김지연의 ‘누구나 홈베이킹’, 김인태의 ‘재밌으면 그걸로 충분해’ 등으로 최근 인기 있는 경제/경영 분야와 자기 계발, 인문학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매달 진행하는 신세계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 ‘다독다독’도 만날 수 있다. 마치 독서 선생님처럼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주제인 등산 에세이, 교양 인문학,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자기계발 서적 9권을 엄선했다.

10월 테마는 ‘이탈리아’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총 6권의 도서는 신세계백화점 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다.

해당 도서는 이정운·김기현의 ‘이탈리아 자동차 여행’, 박재현의 ‘나는 이탈리아에서 행복한 인생을 배웠다’, 모니카 우스틱-스트루가와의 ‘맘마미아, 이탈리아’, 최미선의 ‘사랑한다면 이탈리아’, 송윤경의 ‘이탈리아 셀프트래블’, 김춘희의 ‘글쓰는 엄마의 이탈리아 여행법’이다.

신세계는 앞으로 다양한 전자책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많은 도서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온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전자책 대여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유통을 뛰어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코칭하는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