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LG전자와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 MOU 체결
서강대, LG전자와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 MOU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09.2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일부터 13일 1차 모집, 합격 시 전액 장학금 지원과 졸업 후 LG 취업 보장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노도엽 LG전자 인사담당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심종혁(왼쪽) 서강대학교 총장이 노도엽 LG전자 인사담당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강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강대학교는 지난 24일 LG전자와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노도엽 LG전자 인사담당 상무, 최준희 인재확보 운영팀장과 심종혁 서강대 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2년 3월부터 서강대 일반대학원 내에 인공지능학과 ‘LG트랙’을 신설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자동차 등 미래 성장산업 분야의 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협력한다. 

서강대 ‘LG트랙’은 매년 18명의 석사과정 신입생을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학교의 TA(수업), RA(연구) 조교 수당 외에 연 1800만원의 산학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LG전자 취업이 보장된다. 

또한 LG전자는 서강대와 공동으로 AI전공교과목 커리큘럼을 설계하며 전공 운영비와 방학기간 학생들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LG트랙’ 커리큘럼은 자율주행, 모바일로봇, 바이오/헬스케어, Connected AI(통신), 스마트 가전, 2차전지 BMS 등으로 확장해 LG계열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산학연계 과정으로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심종혁 서강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상호 공동협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스마트홈·자동차·퍼블릭 스페이스 등 각 영역에서 미래기술을 준비하고 이끌어 갈 인공지능분야 최고 전문가가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LG전자가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선발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관계가 더욱 긴밀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강대는 ‘서강 비전 2030’에 의거해 미래 산업의 핵심인 AI 교육,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3월부터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를 설립하고 ‘스마일게이트(Digital Human & Entertainment) 트랙’과 ‘LG트랙’을 운영한다. 두 트랙 모두 10월부터 산학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