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공휴일 특수 잡아라"…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대체공휴일 특수 잡아라"…백화점, 정기세일 돌입
  • 권희진
  • 승인 2021.09.28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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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패션·잡화 등 10~30%, 이월상품 80% 할인
현대百, 300여 브랜드 참여…신상품 최대 30% 세일
신세계百, '이탈리아' 테마 식재료·패션상품 등 판매
갤러리아百, 최대 70% 할인...주얼리 팝업스토어 등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스마트경제] 주요 백화점이 추석 특수에 이어 하반기 대목으로 꼽히는 가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가 한층 빨라지면서 소비 심리가 회복될 것이란 기대감 속에 개천절과 한글날 대체 공휴일 등 연휴 기간에도 특수를 이어가겠단 전략으로 풀이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17일 패션, 잡화, 리빙 등의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1∼4일에는 전 점포에서 설화수, 에스티로더, 시슬리 등 13개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코스메틱 페어'를 열고, 최대 25% 세일을 제공한다. 

본점에선 1∼5일 '아웃도어 가을 패션 대전'을 열고 K2,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등의 이월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다.

잠실점(1∼3일)과 청량리점(12∼17일)에서는 이불 등 침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세일 기간 롯데백화점 앱에선 매일 선착순 1만명에게 '10% 사은행사 쿠폰'을 발급한다. 이 쿠폰을 내려받은 고객은 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받는다.

신세계백화점은 정기 세일 기간인 1∼17일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를 테마로 이탈리아 식재료, 패션상품, 운동기구 등을 할인 판매한다.

강남점은 1∼14일 이탈리아 무역공사(ITA)와 손잡고 식품, 패션 등을 아우르는 40여개 이탈리아 브랜드의 상품 약 400개를 선보인다.

본점에선 1∼7일 구르메 프로슈토 디 파르마 치즈, 유기농 올리브오일 등 이탈리아 식재료를 할인한다.

이탈리아와 관련된 문화행사도 마련했다. 강남점, 본점, 대구점, 광주점에선 세계적 사진작가 집단 '매그넘 포토스'의 작품을 전시한 'Scenes From Italy'(이탈리아 풍경) 사진전을 연다.

또 대구점, 센텀점, 경기점, 의정부점 문화홀에선 이탈리아 피렌체에 자리한 우피치 미술관의 소장품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현대백화점은 1∼17일 전 점포에서 패션, 잡화, 스포츠, 화장품 등 브랜드 300여개의 신상품을 10∼30% 할인한다.

이 기간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한다.

1∼4일에는 입생로랑, 비오템 등 약 30개 뷰티 브랜드 상품을 현대백화점 카드로 15만원 이상 사면 구매액 7%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15∼17일에는 바버, MSGM, PXG 등 약 400개 의류 브랜드 상품을 현대백화점 카드로 60만원 이상 사면 구매액의 최대 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지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에는 통상적인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신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의 발길을 끌기 위한 다양한 헤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20일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 '쇼메'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식품관 고메이494에선 디저트와 샌드위치 팝업스토어(1∼14일)를 연다.

광교점에선 1∼17일 에르마노설비노와 아이다스 등의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같은 기간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선 89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가을세일 기획전'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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