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EARTH TOUCH) 시리즈’ 론칭
휠라,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EARTH TOUCH) 시리즈’ 론칭
  • 정희채
  • 승인 2021.09.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기 슈즈 3종에 친환경 소재 적용한 에코 프렌들리 슈즈 ‘어스터치 시리즈’ 선봬
에코 프렌들리 방수지, 재활용 가죽 및 코르크 등 친환경 소재 최대 85% 적용
100% 재활용 종이로 만든 신발 박스, 제품 태그 등 친환경 패키지로 환경을 생각
어스터치 프로젝트 포함 환경을 위한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ESG)을 위한 노력 이어가는 중
사진=휠라
사진=휠라

 

[스마트경제] 자연 환경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 소비가 유행을 넘어 주류로 자리잡은 가운데,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신발이 등장해 주목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친환경 프로젝트 슈즈 ‘어스터치(EARTH TOUCH) 시리즈’를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인기 슈즈 3종을 선정, 각종 친환경 소재를 접목한 자연친화적인 슈즈를 본격 선보이는 것이다.

휠라 어스터치 시리즈는 ‘클래식 킥스 B 버전2’, ‘코트 플럼피’, ‘유로조거 93/21’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리사이클 합성가죽, 재활용 코르크 등 폐기물을 재가공한 친환경 원자재, 에코 프렌들리 방수지 등이 주요 소재로 활용됐다.

휠라 인기 캔버스 슈즈 중 하나인 ‘클래식 킥스 B 버전2’ 갑피에는 재활용 코르크와 방수지 등 85%가량 친환경 소재를 반영, 어스터치 버전으로 재탄생했다. 테니스화에서 영감을 얻은 코트 슈즈 ‘코트 플럼피’도 재활용 합성가죽과 에코 프렌들리 방수지, 재활용 코르크 등 신발 갑피에 65% 이상의 친환경 소재가 반영됐다. 

신발 갑피 주 소재로 사용된 에코 프렌들리 방수지는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종이 소재로, 연소 시 물과 탄소로만 분해돼 유해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대표적인 친환경 소재로 잘 알려져 있다. 1993년에 첫 출시된 휠라 대표 러닝슈즈 유로조거를 리메이크한 ‘유로조거 93/21’도 갑피 상당 부분(40% 이상)을 친환경 소재로 사용했다.

친환경 소재 재질이 돋보이게끔 한 것은 물론, 어느 옷차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신발 색상도 눈에 띈다. ‘클래식 킥스B 버전2’는 베이지와 블랙, ‘코트 플럼피’는 화이트, ‘유로조거 93/21’은 화이트·그레이, 블랙 색상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3~4cm 높이의 아웃솔로 편안한 착화감까지 갖췄으며, 사이즈는 220~280mm까지 10단위로 출시됐다. ‘클래식 킥스B 버전2’는 5만9000원, ‘코트 플럼피’와 ‘유로조거 93/21’은 8만9000원이다.

더불어 신발 박스, 제품 태그 등 패키지도 100%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 환경을 생각한 스페셜 프로젝트 슈즈의 의미를 부각했다. 특히 제품과 패키지 위에 새겨진 ‘어스터치 로고’는 휠라표 친환경 제품임을 인증하는 고유 로고로, 향후 출시되는 관련 제품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휠라는 지속가능경영(ESG) 차원에서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신발 R&D 센터인 휠라 랩은 리사이클 가죽, 코르크, 커피가루 등 다양한 폐기물을 원자재로 한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친환경 제품을 연구 개발해 제공 중이다. 이번 어스터치 시리즈 외 지난해 출시했던 휠라 X 써브웨이 콜라보 슈즈도 재활용 종이가 사용된 친환경 제품이다. 의류, 액세서리 역시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프리마로프트 등 친환경 원사를 사용한 제품을 다수 출시한 바 있다.

휠라 관계자는 “필(必) 환경 시대를 맞아 자연에 한발 더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브랜드 대표 슈즈에 친환경 소재를 접목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보였다”며 “더욱 깊은 고민과 실천의 확대로 보다 의미 있는 제안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Tag
#휠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