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 지원 나서
기업은행,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 지원 나서
  • 복현명
  • 승인 2021.09.2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 유망주 4명 선발해 국내외 ITF 대회 출전, 국외 훈련 지원
전문 지도자 코칭, 체계적 지원 통해 세계적인 선수로 육성
윤종원(오른쪽) IBK기업은행장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심상덕 한국중고테니스연맹 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윤종원(오른쪽) IBK기업은행장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심상덕 한국중고테니스연맹 회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업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IBK기업은행이 29일 한국 테니스의 발전을 위해 테니스 유망주를 후원하는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을 결성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과 심상덕 한국중고테니스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3년 내에 세계 주니어 랭킹 10위권 진입 선수 양성을 목표로 하여 국내외 ITF 주니어 대회 출전에 필요한 비용과 해외 테니스 아카데미 훈련비 등 매년 3억원 이상(3년간 10억원)을 후원할 계획이며 육성팀 운영은 한국중고테니스연맹이 주관하게 된다.

오는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지도자 1명과 유망주 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만 16세 이하 신청 선수 중에서 국내외 대회 랭킹점수와 선발대회 성적을 합산하는 방식의 공정하고 체계적인 선발기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 권순우 선수 등의 성장은 과거 주니어 시절 ‘Top 100 선수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투자가 기인한 바 크다. 그러나 이후 국내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이 크게 위축된 상황”이라며 “유망선수 육성 등 테니스 발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미래투자 차원에서 후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