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 경기도 취약계층 ‘무료 영재교육생’ 모집
삼육대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 경기도 취약계층 ‘무료 영재교육생’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1.09.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플러스스무디 특별전형’…10월 8일까지 신청 접수
삼육대학교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 전경.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 전경.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이 경기도 지역 사회취약계층 학생을 선발해 무료 영재교육을 실시한다. 

이에 삼육대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은 ‘2021학년도 뮤직플러스스무디 특별전형’ 신입생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하는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2학년 학생으로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장애가정, 다문화가정 등 사회취약계층 자녀를 우선 선발한다. 

모집분야는 ▲현악부 -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관악부 – 플롯, 오보에, 클라리넷, 색소폰 ▲성악 –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합창, 중창 ▲피아노 등이다. 모집정원은 초등학생 10명, 중고생 10명 등 총 20명이며 결원 발생 시 취약계층 외 일반 학생에게도 기회를 제공한다. 

뮤직플러스스무디 특별전형은 ‘선관찰 후선발’ 방식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6일간 진행되는 1:1 레슨과 한국음악적성검사(KMAT)를 통해 지원자의 음악적 가능성을 최대화하고 이 과정에서 영재성과 잠재성, 기본소양,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해 선발하는 방식이다. 

선발된 학생은 10월말부터 8주 총 95시간 동안 영재교육원 교수진에게 1:1레슨, 통합예술교육, 향상음악회, 앙상블, 마스터클래스 등 교육을 받는다. 경기도교육청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에도 등록되며 교육과정을 마친 후에는 종합발표회를 통해 발달사항을 확인받는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박정양 삼육대 글로벌예술영재교육원장은 “본 과정은 완성된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력 있는 예비영재를 발굴해 질 높은 음악교육을 받게 하는 것”이라며 “많은 학생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