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과 청년창업 상생협력 금융생태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과 청년창업 상생협력 금융생태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1.10.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창업가 대상 비즈니스모델 제시를 통한 금융솔루션 제공
실질적 금융서비스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사업운영 기여
이호성(왼쪽)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이 전창열 (사)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이호성(왼쪽)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이 전창열 (사)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은행이 청년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금융서비스 지원을 통한 청년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과 ‘청년창업 상생협력 금융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은 전국 대학 창업, 개발동아리, 예비창업자가 자발적으로 모인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단체로서 건강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창업 상생협력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사업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창업동아리,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금융 교육지원 ▲청년창업가를 위한 대면, 비대면 금융상품, 서비스 전반적인 지원 ▲청년창업지원을 위한 기금운용 금융지원 ▲스타트업 발굴, 육성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련 역량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은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예비창업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청년창업 네트워크 프리즘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은행 금융지원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청년창업가 들에게 다양한 금융상품과 금융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서 청년창업의 활성화 기여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15년부터 스타트업 발굴, 협업 육성프로그램인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운영하고 있는 등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