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다수인증 원스톱처리 지원센터 확대 운영
표준협회, 다수인증 원스톱처리 지원센터 확대 운영
  • 권희진
  • 승인 2021.10.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기업이 제품 출시 및 유통을 위해 취득해야하는다수인증에 대해 한 번에 상담 및 통합 인증 신청이 가능한 ‘다수인증 원스톱처리 지원센터’(이하 다수인증 지원센터)를 1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 국가기술표준원은 한국조명ICT연구원에 LED조명 제품 원스톱 서비스 창구를 설치해 시범 서비스를 개시했고, 지난해부터는 한국표준협회가 다수인증 지원센터 통합창구로서 6개 품목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해왔다. 

국표원 관계자는 “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서비스 품목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시험·인증기관에서도 다수인증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통합창구인 한국표준협회는 전국에 11개의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조명연구원 외에도 품목별 전담창구로 5개 기관을 추가하여 기업의 접근성 및 편리성을 강화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앞으로는 다수인증 지원센터로 문의해 해당 제품 판매를 위해 의무로 취득해야 하는 인증은 물론 조달 등에서 가점을 위해서는 어떤 인증을 받아야 하는지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 기업 상황에 맞는 맞춤형 시나리오를 제공해 인증 취득 시간이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올해 다수인증 대상 품목을 추가 발굴한 14개 품목에 대한 원스톱 시나리오를 개발 중으로 내년부터는 다수인증 서비스 대상 품목이 20개로 확대될 예정"이라며 "좀 더 쉽고 편하게 다수인증에 대한 정보를 얻고 상담이 가능한 온라인 사이트도 개발중”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