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와 교육 협력 위해 ‘맞손’
한성대,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와 교육 협력 위해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1.10.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대학 학생간 교육과정 교류와 상호학점 인정 등
이창원(오른쪽 세 번째) 한성대학교 총장이 류수노(왼쪽 세 번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이창원(오른쪽 세 번째) 한성대학교 총장이 류수노(왼쪽 세 번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는 지난 7일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업무협력을 위한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창원 한성대 총장, 조문석 기획조정처장, 한혜련 대외협력처장과 류수노 방송대 총장, 임재홍 기획처장, 박윤주 디지털미디어센터장 등이 참석해 한국방송통신대 대학본부 6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성대와 한국방송통신대간의 교육 인프라, 교육 콘텐츠 등 교육과 평생교육 분야에서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 인프라와 교육 콘텐츠 교류 ▲교육 콘텐츠 제작 경험과 노하우 협력 ▲학생교류, 상호학점 인정 ▲교육 콘텐츠 제작 인프라(시설), 기자재 상호 활용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사업 추진으로 다각적인 측면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창원 한성대학교 총장은 “양 대학이 개교 이래 각자 오프라인과 온라인 교육에서 습득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은 양 대학의 발전과 향후 대학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것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 학습 방식에서 온라인 학습방식으로 전환되고 있고 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된다고 하더라도 다시 오프라인 학습방식으로 돌아가는 것은 힘들 것”이라며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인프라 구축과 양질의 교육 콘텐츠 개발 협력을 강화해 서로에세 도움이 되고 나아가 새로운 교육 기회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