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리뉴얼 출시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리뉴얼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10.1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스마트경제] 롯데칠성음료는 무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리뉴얼했다고 1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리뉴얼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향 구현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이를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공법을 이용해 무알콜 맥주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맥아엑기스와 유럽산 홉 등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맥주 특유의 맛을 구현했다.

특히 맥주 제조공정 중 효모가 맥즙 내 당분을 먹고 알코올을 만드는 발효 단계를 거치지 않는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알코올 함량이 0.00%인 완전 제로 알코올 제품이다. 또한 350mL 용량에 30kcal다. 

롯데칠성음료는 편의점, 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뿐만 아니라 직영몰 ‘칠성몰’등 다양한 판매처를 통해 무알콜 맥주 매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실제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올해 1~9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30% 성장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맥주 맛에 더욱 가까워진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선보이게 됐다”며 “언제 어느 자리에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