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CU는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헤이루'(HEYROO) 라면을 활용해 지역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CU는 속초홍게 라면, 청양고추 라면, 제주마늘 라면, 부산어묵 라면 등 지역 시리즈 라면 패키지에 해당 지방자치단체 관광 정보 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했다.
예를 들어 청양고추 라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칠갑산과 모곡사, 천장호 등 청양군의 명소 소개와 축제, 먹거리, 특산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CU는 향후 코로나19 방역대응 시스템이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로 불리는 단계적 일상 회복 체계로 전환되는데 맞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여행을 촉진할 수 있도록 협업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김민규 가공식품팀장은 “업계 1위 CU의 전국 최대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차별화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착한 마케팅을 시도하게 됐다”며 “향후 위드 코로나 시행에 맞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 여행을 촉진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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