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제] 최근 환불 대란을 야기한 머지포인트 사태와 관련 소비자 상담이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체 상담 5만2481건 중 '신유형 상품권' 관련 상담이 7400건(13.3%)으로 가장 많았다.
소비자원은 신유형 상품권 상담 대부분이 머지포인트와 관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머지포인트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운 유료 바우처 서비스로, 지난 8월11일 오후 금융 당국 전자금융업 등록 절차를 밟겠다며 서비스 축소에 나서며 환불 대란이 빚어졌다.
이후 환급 방법을 문의하는 소비자 상담이 급증하면서 8월에도 1만6000여건의 상담이 접수됐다.
머지포인트는 최근까지 이용자 수가 100만명이었고 매달 300억∼400억원 규모가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다.
9월 상담 건수를 유형별로 보면 신유형 상품권에 이어 유사투자자문(2685건), 이동전화서비스(1548건) 순으로 상담이 많았다.
8월 대비 상담 건수 증가율은 건강보험(58.5%), 미용서비스(22.4%), 택배화물운송서비스(13.1%) 순으로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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